Project Description

골프장 자재

아크레제32-살균-8호

제품정보

· 농진청, 한국화학연구원 공동개발한 미생물농약
· 심플리실리움 라멜리콜라BCP, 수화제
· 청고병, 잿빛곰팡이병, 달라스팟, 라지패치 방제
· 화학농약 사용저감, 인축, 환경에 안전 및 잔류농약 문제없음

유효기간

제조일로 부터 2년

특징

· 지원, 공동개발
· 잔디 라이족토니아마름병, 동전마름병 등 광범위 적용/방제

제품 형태 및 조성

· 아크레 : 수화제 1KG
· 보증성분 : Simplicillium lamellicola BCP, 5.0 x 107cfu/g

사용방법

· 발병 초, 500배 희석 후 1L/㎡ 비율로 살포
· 2~3월 월 1회 이상, 4~9월 월 2회 이상 살포
· 주요 생육기 및 발병 예상 전 꾸준히 살포 시 효과적임

작용기작

· 심플리실리움 라멜리콜라 (Simplicillium lamellicola) BCP 균주는 일반 영양원으로도 살아가지만 특히, 잿빛곰팡이 병원균 (Botrytis cinerea)에 기생하여 이를 먹이로 삼아 살아갑니다.
· 물에 희석되어 작물에 살포되면, 작물의 표면에서 포자의 형태 그대로 대기하며 생존해 있습니다. 만일 이 포자가 잿빛곰팡이 병원균과 만나게 되던, 24시간 이내에 잿빛곰팡이 병원균 균사에 침입하여 먹이로 삼아 자라게 되며 약 2~7일 사이에 잿빛곰팡이 병원균을 완전히 먹어치우고 또다시 잿빛곰팡이 병원균을 만날 때까지 대기하고 있게 됩니다.
· 또한 이렇게 자라는 동안 몇 종류의 향균물질도 생산, 분비하여 다양한 곰팡이성 병원균과 풋마름병(청고병) 같은 세균성 병원균의 생육을 동시에 억제시키고 치유하게 됩니다.

· 실내 배양접시위에서 심플리실리움 라멜리콜라 (Simplicillium lamellicola) BCP 균주가 잿빛곰팡이 병원균을 만났을 때 기생하여 먹어치우는 모습
(배양시간이 경과될수록 심플리실리움 라멜리콜라 BCP 균주가 잿빛곰팡이를 먹어치워서 흰색 부분이 커지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.)

목록